본문 바로가기
여행 하기/여행

[충남/부여]고사리 체험해 보즈아아아!!

by 프로목욕러 2022. 5. 10.
반응형

고사리 따기 체험해보셨나요??ㅋㅋㅋ

 

저도 이번에 처음 해봤습니다~~ㅋㅋ

 

매우 힘들지만 보람 있는 체험이었어요!!!

 

체험 한 곳은!! 만석이네 농장!!

 

사전 예약 후 방문입니다!!

 

* 이 용 안 내 * 

 

1. 연 락 처 : 0507-1403-2672

2. 주     소 : 충청남도 부여군 남면 남성로 780-6

(사장님께서 안내 주신 주소 실제 체험 주소입니다!)

3. 금     액 : 1인당 20,000원

4. 준 비 물 : 두꺼운 바지, 장화(등산화), 모자, 바람막이 재질 점퍼!! (두릅나무 가시가 어마 무시함)

5. 비     고 : 전화 예약 후 방문 하기

 

입구에서 만석이네 농장 표지판 보면서 쭉~~~

 

매우 깊숙이~~ 약 1.4km  정도 들어오시면 쨔쟌!!

 

최종 목적지!!

 

이곳에서 산 쪽으로 더 들어가서 고사리는 따기 고고!!

 

사장님께서 보통 시작 시간을 9시로 잡아서 체험하도록 도와주세요~~

 

낮이면!! 해가 너무 뜨거워서라고 해요!! (건강해칠 수 있음)

 

저는 집에서 5시 출발!!ㅋㅋㅋ

 

도착하니 딱 9시 쯔으음~~~!!ㅋㅋㅋ

 

친절하신 사장님께서 도착 후에 고사리 체험 가능한 곳으로 이동하여 안내해주십니다~

 

차를 타고 산속으로~~

 

저는 옷을 적당히 입고 가서;; 아플 텐데 하고 걱정 많이 해주셨어요ㅋㅋㅋ

 

체험이니까~~ 하고 갔던 후회;;ㅋㅋ

 

시장 바구니 하나 주시면 그곳에다가~~ㅋㅋㅋ

 

신발 보이시나요?ㅋㅋ 

 

완젼 그지가 됩니다 ㅋㅋㅋ 

 

꼭 신발은 여분 챙겨 가세요~~

 

옷도 꼭!!! 잘챙 겨 입으세요!!

 

농장이 어마 무시한 규모입니다!!ㅋㅋ

 

 

 

어느새 1/5 정도 찬.ㅋㅋ

 

잘 못 딴다고 사장님께서 많이 주셨네요.ㅋㅋ

 

잘 따시는 분들은 10kg ,, 8kg씩 가져가신다고 하는데~~ㅋㅋㅋ

 

어려워서 여러 군데 저는 옮겨 다녔어요~~(사장님께서 알려 주시고 데려 다 주심)

 

 

 

첫 째, 고사리는 아래쪽에서 위쪽으로 바라보며 따기!!

 

앞으로 넘어지는 사고 방지!!

 

또한 고사리가 더 잘 보입니다!!!

 

길가에도 잘 보면 고사리가 막 자라 있어요!!ㅋㅋㅋ

 

두 번째, 최대한 뿌리 쪽에서 꺾어 담기!!

 

삶고 나면 버려야 하는 부분이 다 확인되어 제거할 수 있어요!!

 

신기 방기!!~~

 

고사리 체험 중 ㅋㅋㅋ

 

 

 

둘이서 ㅋㅋ 시장바구니 1개 정도 따니.. ㅋㅋ

 

10시. 벌써 지침...ㅋㅋㅋ

 

저질 체력은... ㅋㅋ어쩔 수가 없나 봐요;;ㅋㅋ

 

보통은 12시까지는 진행하시는데 저희는 빨리 지쳐서..ㅋㅋ 만족스럽다며,ㅋㅋ

 

어필 어필!!! ㅋㅋㅋ

 

10시 반에 하산!!ㅋㅋㅋ

 

 

 

처음 도착지에 도착하여 사장님께서 생산한 밤을 구워 주셨어요~

 

칼집 밤이라 너무 잘 까지고 단밤이네요^^

 

가는 길에 두릅도 챙겨 주셔서 집에 와서 삶아 먹었네요~~

 

 

 

삶고 나니 가시가 더 보여요!!

 

드시기 전에 꼭!!  꼼꼼하게 제거해 주세요~~

 

 

완전 싱싱함!!ㅋㅋ

 

가시 조심!!ㅋㅋ

 

다음날 고사리도 삶아야 해요;;;ㅋㅋㅋㅋ

 

삶은 이후 입니다!!

 

* 고사리 삶는 방법

 

- 대형 냄비에 물을 끓이고 소금을 1큰술 이상 넣어 소금물을 만들어 주기

- 팔팔 끓는 물에 고사리 삶기 7-10분

- 찬물에 넣어 씻기

- 고사리는 독성이 있을 수 있으므로 12시간 이상 물에 넣어 독성 빼기

- 4시간마다 후에 물 바꿔주기

- 최대 24시간까지

 

 

 

 

두 번째는 삶다가.. 졸아서..ㅋㅋㅋ 20분이 넘어서 뭉개졌어요;;ㅋㅋㅋㅋ

 

연할 거야~~ 긍정 마인드!!!ㅋㅋ

 

첫 번째 사진에 싱그러워 보이는 고사리가 삶는 방법 지켜 삶은 후!! ㅋㅋㅋ

 

달라요 달라~~ ㅋㅋ

 

먹으면 다 똑같으니까~~ㅋ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