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하기/온천

[충북]능암탄산온천_가봤니?

by 프로목욕러 2022. 2. 20.
반응형

능암탄산온천

세계유일이라고 합니다!!ㅋㅋ

 

 

들어 가는 중

 

왼편 휴무일 배너 -> 문뒤쪽 입구 -> 오른쪽 편의점

 

 

왼편에 위 표시가 있는 곳부터 신발을 벗고 입장하셔야 해요~

 

신발장

 

신발을 넣은 후에 결제하시면 됩니다~~

 

탕내 입장 후 ~

 

일단 전체 적으로 탁 트여 있는 구조였어요!

 

중앙은 일반 온탕과 열탕

 

들어가는 방향 기준으로 오른쪽은 개별 씻는 공간

 

왼쪽은 세신실과 사우나 뒤쪽은 온천 온탕과 원탕 물놀이탕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그 바로 앞쪽에 온천 수 마 실 수 있는 공간도 있네요~~^^

 

일단 씻고!! 머릿수건 두르고~~ 사우나 먼저~

 

사우나는 온도가 낮은 건지.. 열감이 없어 바로 나왔어요!

 

옆에 있던 탄산 온탕으로!! 바로 퐁당!!

 

내부에 사용 방법이 있어서 온탕에서 원탕으로 넘어가려는데!!! 

 

어랏!! 원탕은 차가워요;; 이래서 냉탕이 없는 건가.. 

 

일단 보류;;;;;

 

때 밀고 다시 도전!!

 

저는 온탕 원탕 1번만 반복했어요!! (나름 피부가 약해서;;;ㅋㅋ)

 

따뜻한 온탕에 들어가면 따끔거려요!! 살이.ㅋㅋ

 

또, 원탕은 차가워서 천천히 들어갔어요!ㅋㅋ 겨우 몸 넣어 차갑 차갑!! 철 냄새가 엄청 강해요~ㅋㅋ

 

나오니 온몸에 먼가 바른 것처럼 끈끈함이라고 해야 하나?? ㅋㅋㅋ

 

결국 다시 샤워하고 나왔네요; 씻었는데. 그런 느낌 별로예요;;; 

 

밖으로 나오니 몸이 전체적으로 붉은 기가 올라와 있어어서 목욕 후라 그런가 보다~~

 

로션을 꼼꼼히 ㅋㅋ 바르고 나왔어요!

 

그런데 설명을 읽으니 탄산온천에 몸을 담그고 나오면 나타나는 현상이라고 설명 보고 알았어요!!ㅋㅋ

 

혹시라도 저와 같은 현상을 겪으시면 걱정 마세요~~ 없어지네요~~

 

이 온천은 신기하게도 씻고 나서 더 뽀독뽀독했어요!!

 

뽀독뽀독함이 매우 오래가네요~~!!

 

오히려 나와서 집으로 가면서 개운함~~ ^------------^

 

 

 

 

* 이 용 내 역 * 

 

1. 이 용 금 액

- 성        인 : 10,000원

- 소        인 :   6,500원

- 단        체 :   7,500원

 

2. 이 용 시 간

- 평        일 : 05:00-19:00

- 주        일 : 05:00-20:00

 

3. 휴 무 일

- 매주 수요일

 

4. 능암 탄산 온천

- 정 의 : 다량의 탄산가스(629.49ml/L)와 천연 미네랄 성분들(실리카 81ml/L, 철분, 마그네슘, 등)이 함유되어 있어 입욕 시 피부에 탄산기포들이 생기면서 모세혈관을 자극하고 확장시켜주는 작용을 하여 혈압을 내려주고 심장의 기능을 원활하게 시킴 

 

5. 능암 탄산 원탕

- 정 의 : 일반 대중탕 형태로 지하 600m에서 용출되는 탄산 온천을 아무런 가공 없이 직수로 제공함

 

6. 온천 이용 순서 및 방법 

- 온 탕 : 3분

- 원 탕 : 5분

- 온 탕 : 5분

- 원 탕 : 10분

*탕내에 표지판 설치되어 있음

 

7. 이 용 효 능 

- 피로회복, 스트레스 해소, 피부미용, 요통, 신경통, 어깨 결림, 동맥경화, 빈혈, 고혈압, 불면증, 심장병 예방 및 치료, 변비, 당뇨증, 냉장, 비만증, 신장병 등

 

8. 주 의 사 항

- 폐질환을 가진 분 이용 제한

- 비부가 연약하다면 추천 이용 방법보다 적은 시간으로 사용 요망

 

9. 시 설 안 내 ( 여탕 기준 )

 

- 온  탕 : 5가지 ( 온탕 2, 열탕 1, 원탕, 물놀이탕 )

- 사 우 나 : 2가지 ( 61 ºC - 68 ºC)

- 탕내 온천수 식음 가능

- 세신실 별도 배치

 

10. 가 족 탕

- 이 용 금 액 ( 3인 기준 ) : 40,000원

- 1인 추가 : 10,000원 

 

 

시설 : ★★☆☆☆

수질 : ★☆☆☆☆

때력 : ★☆☆☆☆

접근성 : ★★☆☆☆

친절도 :  ★☆☆☆☆

 

 

* 위 평가는 지극히 주관적인 입장에서 작성된 내용이며, 접근성은 수도권을 중심으로 평가하였음을 안내합니다. 

 

 

 

주소 : 충북 충주시 양성면 능암리 68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