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집밥

[집밥]나시고랭볶음밥_만들기!!

by 프로목욕러 2022. 2. 27.
반응형

나시고랭볶음밥 만들기

 

주말에 만들어 집밥 먹어 본~~ 나시고랭 볶음밥입니다 

 

짝꿍이 소스와 허브 종류 모으기가 취미라 . 다양한 소스 소개 위해 나시고랭 볶음밥 만들기 소개해 봅니다~^^

 

 * 준비물 : 밥, 대파1개, 양파 1/4개(사이즈에 따라 다름), 달걀 2개, 숙주, 파프리카, 당근, 냉동새우, 돼지고기(닭고기), 체리 고추피클(네팔), "케첩 마니스(인도네시아 소스)", 느억맘 소스(베트남)

 

 

1. 재료 준비 (야채) 깍둑썰기 

Tip. 썰기는 채썰기, 다지기, 크게 다지기, 모두 무관!!

재료 준비

 

2. 재료 볶기

파, 마늘 -> 돼지고기 -> 야채, 새우 -> 밥 -> 달걀 

· 식용유 넉넉히 넣고 파, 마늘 볶아 주세요~!

고소한 냄새가 날때 까지 파와 마늘 볶아 주세요~

 

 

· 돼지고기 넣어 같이 볶기

Tip. 냉동 고기는 해동해서 넣어야 시간이 맞아요!

돼지고기 냉동 보관 이라 후추를 많이 넣었어요!

 

 

· 소스 소개

왼편이 네팔에서 건너온 "체리 고추 피클(Dalla Plckle in oil)" 생으로 먹으면 혀가 사망각으로 매워요!!

자신 있으신 분들은 생으로 도전해도 괜찮습니다!!

대신할 수 있는 제품은 베트남 고추!! 양 조절해서 넣어 주셔서도 되고 국내산 청양고추도 가능!!

(체리 고추 피클 = 베트남 고추 = 청양고추)

 

오른쪽 인도네시아 "케첩 마니스(Kecap Manis)" 소스!!

이 소스가 나시고랭 볶음밥을 위한 메인 소스!!

케찹 마니스의 맛은 안 짜고 달달한 간장 맛이라고 생각하시면 편해요~

(케첩 마니스 = 간장 1, 굴소스 1, 설탕 1+1/2)

 

 

· 소스 넣기

케첩 마니스는 이 정도까지 넣어야 하나 싶을 정도 

체리 고추 피클은 1개 정도 다져 넣기

 

 

 

· 야채 넣고 밥 순으로 넣기

사실 고기가 해동되지 않아 ㅋㅋ 마늘과 파가 과잉 으로 .. 타고있어 여기서 부터 멘붕..ㅋㅋ

그래서 저는 그냥 여기서 다 때려 넣었습니다. 

먼가,, 급해서.. 순서 까먹었어요.ㅠㅠㅠ

당황;;; ㅋㅋ 아아아아아아... ㅋㅋㅋ 여기 서 걍 다 넣었어요;;; ㅋㅋㅋ 

 

 

· 간 맞추기

집에 느억맘 소스가 있어서 넣었어요!!

없으신 분들은 "액젓"으로 1스푼 넣기 주시면 비슷한 맛이 날 수 있어요!!

추가 간은 소금으로~ 

 

 

· 달걀 넣기 

밥을 살짝 옆으로 밀어 넣고 달걀 스크램블

Tip. 계란이 어느 정도 익혀진 후에 섞으셔야 떡이 되지 않아요!

귀차니즘으로 팬에서 스크램블~

 

 

· 숙주 넣기

숙주는 숨만 죽으면 바로 off

 

 

 

· 완성

케첩 마니스를 소스로 넣고 추가해 드시면 진한 나시고랭 볶음밥 맛이 난답니다~~

완성!!

 

해외 소스 모두 한국 양념으로~~ 대신 가능 하니~~ 집밥으로!!

 

이렇게 또 한 끼를 해결했어요!!

 

맛있는 식사 하세요~^^

반응형